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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인증서 발급방법 :: 간단 & 초스피드 & 인증기간 3년까지

레디코 2021. 1. 28. 09:37

공인인증서 매년 갱신하셨나요?

이제는 발급도 쉽고, 인증기간도 3년까지 되는 금융인증서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발급방법

 

 

공인인증서 왜 필요한걸까?

매번 사용하던 인증서 어떤 의미로 사용했는지 아시나요?

인증서란 전자적 정보로 서명과 같은 역할을 하는 전자서명을 뜻합니다.

인증서는 거래 당사자의 신원확인과 더불어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는 수단입니다.

 

인증서는 홈택스, 정부 24등의 공공부문에서도 사용되며,

금융부문에서는 은행, 카드사, 보험사, 증권사 등에서 거래를 하기 전에 사용되곤 합니다.

저도 특히 은행과 카드사 그리고 증권사에서 많이 사용했습니다. 핸드폰 바꾸면 공인인증서 넣느라 항상 하루이틀은 정신없이 보냈던 것 같아요.

 

기존 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되었나?

 

 

 

기존에 매년 1년씩 갱신하던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라는 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즉 명은 바뀌었지만 사용은 예전 그대로 할 수 있답니다.

원래 사용하던 구공인인증서를 아예 폐지하면 혼란이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둔 것 같습니다.
구공인인증서의 사용범위가 워낙 광범위하기도 했기 때문에 갑자기 폐지하진 않았던거죠.

구공인인증서는 외부플러그인인 액티브x를 설치해야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이제는 여러 민간인증서들이 나왔으니
자신이 편하다고 느끼는 방법을 선택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무엇일까?

 

 

그렇다면 금융인증서는 무엇일까요?

금융인증서는 구 공인인증서를 대신할 수 있는 인증서를 의미합니다.

발급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보관도,
그리고 인증까지 간편하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구 공인인증서에서 PC나 휴대폰 또는 USB의 기기에 보관되어 분실 위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금융인증서는 기기 보관이 아닌 클라우드 보관으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되어 분실 염려가 없는 거죠.

 

 

금융인증서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1) 클라우드보관:

(1) 들고다닐 필요가 없다

(2) 분실 걱정이 없다.

(3) 액티브X설치가 필요없다.

 

2) 여섯자리 비밀번호:

빠르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3) 길어진 갱신기간:

1년에서 3년으로 늘어났습니다.

 

 

금융인증서발급방법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의
전체적인 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저는 신한은행에서 발급을 했는데 신한은행에서의 금융인증서발급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신한은행의 인증/보안센터에 들어가고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전체 동의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줍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금융인증서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 흔한 핸드폰인증도 하지 않고 정말 1분 컷으로 발급이 되었습니다.

 

 

3년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금융인증 내역을 들어가보니 위 사진처럼 인증이력이 있더라구요.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정말 간단하죠?
모두 편리한 금융인증서 잘 발급 받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