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요금제

레디코 2020. 7. 27. 20:32

넷플릭스 요금제/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의 의미

먼저 넷플릭스는 무엇일까요?

미국의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써

TV,영화,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2분기 신규가입자가 1010만이나 되었다고 하네요.

넷플릭스의 요금

넷플릭스 요금제는 월 9500원부터 14500원까지로 다양한데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는 크게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가격이 다양하죠.

특히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4명이 동시접속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젊은 층들에서 포플릭스라고 해서

연인, 친구들끼리 공유하는 경우 또한 많아졌답니다.

이렇게 되면 4명이서 부담하는 넷플릭스 가격이 3천원대로

낮아지게 되서 더 각광을 받는 것 같아요.

다른 OTT는 채널 하나에 월정액을 몇천원씩 받으니

상대적으로 넷플릭스 요금제가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저 또한 여러 요금제를 살펴보다가 넷플릭스 요금제가

합리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여러 한국OTT를 쓰려고 하니 이것저것

단편 결제도 많고,

뭐만 보면 결제 하라는 글이 떠서 

그런게 싫어서 맘편히 넷플릭스 요금제를 선택했었답니다.

 

 

 

넷플릭스의 매력

넷플릭스의 매력은 아무래도 오리지널 컨텐츠인 것 같아요.

한국형 사극좀비물 킹덤이 대표적이구요.

최근에 인기를 끌었던 인간수업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입니다.

 

미국 기업이고, 특히 컨텐츠 제작에 투자를 많이해서

기존 한국 컨텐츠 시장에서 많이 시도하지 않았던 분야에서도 질 높은 컨텐츠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로 인해 한국 콘텐츠에 대한 대규모 투자와 실험도 이뤄지고 있고

또 역으로 한국 드라마가 해외로 퍼져나가는데 일조를 하고 있답니다.

유튜브로 BTS가 세계로 퍼져나간 것 처럼 

K콘텐츠가 넷플릭스로 날개를 달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컨텐츠 뿐만 아니라

CJ와 JTBC 최신 드라마도 넣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동백꽃 필 무렵, 사이코지만 괜찮아

모두 방영시기에 넷플릭스에 들어와 있어서

다른 OTT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열심히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코드컷팅이라고 해서 더 이상 TV를 보지 않는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면에서 넷플릭스는 그 사이를 잘 파고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넷플릭스TV로 보기

넷플릭스TV로 보기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먼저,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스마트티비면 연결만 하면 바로 넷플릭스TV로보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USB 등이 사용가능한 티비면 관련 기기를 꽂으면 된다고 하네요.

파이어스틱이나 크롬캐스트를 연결해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구형 티비의 경우 U+셋탑으로 바꾸면 넷플릭스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이 넷플릭스TV로보기 방법인데요.

TV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TV이용자라면 굳이 IPTV를 이용하지 않고

넷플릭스, 유튜브 연결해서 볼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지금까지 넷플릭스요금제, 가격, 넷플릭스tv로보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넷플릭스에 볼만한 컨텐츠도 추천해보겠습니다.